오야코동)닭고기 덮밥 '일본의 부모자식 덮밥?' 레시피

Posted by Rain Wiz
2019. 7. 3. 00:46 일상생활 도움정보/음식관련

일본에는 많은 덮밥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 유명한 덮밥 중 하나가 

바로 오야코동입니다. 


'닭과 계란' 즉 부모와 자식을 모두 

사용하여 만드는 요리이기 때문에 

부모덮밥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사실 이 음식은 저렴한 가게의 주메뉴.

이유는 요리에 비해 들어가는 재료가

저렴하기 때문! 하지만 이상하게도

한국에서는 가격이 비싸네요.


오야코동을 만들기 위한 재료


닭 가슴살

간장 혹은 쯔유(츠유)

계란 2개

양파 0.5개

대파 조금



#이렇게도 충분히 맛있지만

좀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미음과 설탕,소금을 준비해주세요.



먼저 양파와 미음을 준비합니다.

(미음이 없으신 분은 패스!)


양파의 반 정도만 잘라서 준비합니다.

취향에 따라 많이 넣어도 됩니다.



간장 혹은 쯔유(츠유를 준비합니다.)


쯔유(츠유)보다 간장이 좀 더

진하기 때문에 넣을 양은 조절 해서!


↓ 다음으로 파와 양파,계란을 준비합니다. 





사진처럼 파와 양파는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주시고 계란은 가볍게

휙휙 저어서 어느 정도 섞어줍니다.



닭고기도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미림과 소금에 잠시 버무려줍니다.

(미림 1T, 소금 0.5T)



저는 닭가슴살을 준비했지만

안심이나 다른 부분으로 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취향차이인듯?



후라이팬에 약간의 

식용유를 바르고


위의 사진처럼 

어느정도 익혀줍니다.



그런 후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면 됩니다.


양파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그 위에 양념장을 뿌려주고,

양념장이 스며들게 같이 볶아줍니다.



양념장 만드는 방법:

(간장 2T, 미림1T, 설탕 1T, 물 2/3)


#이것도 재료가 없으면 패스!



아까 전에 만든

계란을 부어줍니다.


#여기서 중요!

오야코동은 계란을 약간만 익혀야합니다.

약불에 계란을 약 30초 정도 올려두면 됩니다.



그리고 그 위에 파를 얹고,

밥 위에 얹어주면 오야코동 완성!



참고로 저는 계란이 1개 밖에 없어서

하나만 넣었더니 약간 부족한 감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