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휠 고장? 드래그가 잘 안된다면? 초간단 해결법

Posted by Rain Wiz
2020. 9. 16. 23:17 일상생활 도움정보/IT관련

마우스를 구매하고 약 6개월 정도되면

간혹 휠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저도 최근 이런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정확하게는 리뷰를 하였던 레이저 맘바 마우스입니다.

레이저 맘바 와이어리스 무선(Razer mamba wireless)-구매 리뷰


구입하고 6개월이 지나자 휠이 약간씩

맛이 가더니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

반동(?)으로 다시 살짝 위로 올라오는 현상이

발생하였고, 결국 마우스를 다시 살까?

고민하였지만 수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마우스 수리를 하기 위해서는 내부를 열어야합니다.

마우스 내부를 열자면 스티커를 떼고 나사를 풀고,

뚜껑을 열어야 하고,상당히 복잡합니다.

그러나! 오늘 설명드리는 것은 초간단 해결법이죠?


지금부터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정말 내부 부품 손상 때문이라면

이 방법으로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마우스를 보면 휠 옆에 작은 틈이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가 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 틈에 무슨 비밀이 있을까요?



바로 이 작은 틈 사이로 먼지가 비집고 들어가면서

휠 부분에 먼지가 쌓이면서 드래그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먼지를 어떻게 털어내냐가 해결방법이겠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지가 들어간 것처럼

휠 부분의 작은틈으로 강한 입김을 푸~!하고 불어넣는 것입니다.

다만 이 때 침이 나가지 않게 조심합시다.


그럼 먼지가 휠에서 떨어지게 되면서

휠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다만 휠에서 떨어진 먼지가 어디로 갔을지는 쩝...

언젠간 내부 청소를 해야겠지요



어쨋든 이렇게 몇 번 불어준 뒤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놀랍게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마우스를 볼 수 있게됩니다.



저는 이렇게 휠 문제를 해결하였지만

추가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먼지를 너무 깔끔하게 쫓아냈는지 이번에는

마우스 휠이 뻑뻑한 것 같은;; 약간은 먼지가 있는 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이 같은 방법은 어디까지나 빠르고 임시대처방안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입으로 분다고 먼지가 밖으로 나오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내부청소를 언젠가는 해야겠지요.